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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Tip

Skin값을 저장 해야할 때

by ika0304 2021. 7. 20.
# skin 내부에 있는 기능을 사용한다

1. Skin > Advenced Parameters > save

 

2. Skin > Advenced Parameters > load

 

 

단 반드시 Match by Name으로 정렬해주어야 한다

 

만약 타 파트의 실수로 (vertex를 weld 안했다던가...) 추가 버텍스가 새로 생긴 상황에선 skin warp로 큰 부분만 맞춰주고 작은 부분은 재리깅하면 된다.

 

 

 

# skin warp 를 사용한다

1.모델링을 겹쳐놓은 상태에서  Modify > Skin Warp 적용

 

2.Skin warp의 Parameters에 biped를 넣는게 아닌 바이패드에 스킨값을 가지고 있는 이전 모델링을 선택 후 적용해야 한다 (몰라서 이것저것 건들다 자주하는 실수였다)

 

Face가 Vertex보다 적용이 더 잘된다고 한다.

 

 

Skin warp에 대한 정리 글

https://be-a-game-animator.tistory.com/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