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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Tip

리깅 중 관절 부위 맞추기

by ika0304 2021. 12. 28.

리깅을 하다보면 pelvis 길이 가늠을 잘못해서 늘리거나 줄이는 경우가 종종 생기거나, 팔 다리의 길이가늠을 잘못해서 허벅지, 팔뚝부터 다시 맞추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인 모델링의 경우 1:1비율이 노말한데 위와 같은 문제점이 있게되면 자주 틀어져서 쉽게 셋팅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편하다.

 

Biped > Figure Mode > Modes and Display > Modes tab의 2번째 옵션(수직 수평 막대 그림)

 

Mode의 2번쨰 탭이다.

 

해당 옵션을 키고 허벅지나 팔뚝을 잡고 돌려보면 관절의길이를 무릎에 맞춰 늘리고 줄일 수 있게된다.

 

참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