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깅을 하다보면 pelvis 길이 가늠을 잘못해서 늘리거나 줄이는 경우가 종종 생기거나, 팔 다리의 길이가늠을 잘못해서 허벅지, 팔뚝부터 다시 맞추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인 모델링의 경우 1:1비율이 노말한데 위와 같은 문제점이 있게되면 자주 틀어져서 쉽게 셋팅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편하다.
Biped > Figure Mode > Modes and Display > Modes tab의 2번째 옵션(수직 수평 막대 그림)

해당 옵션을 키고 허벅지나 팔뚝을 잡고 돌려보면 관절의길이를 무릎에 맞춰 늘리고 줄일 수 있게된다.
'3Ds Max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Envelope Properties로 망토 리깅하기 (0) | 2022.07.18 |
---|---|
세컨더리(무기) Point로 제어하기 (0) | 2022.02.18 |
걷기/뛰기 참고자료(트라젝토리) (0) | 2021.11.17 |
걷기/뛰기 작업에 대한 로드맵 (0) | 2021.11.17 |
Biped Layer 기능 중 빨간 선 Biped 숨기기 (0) | 2021.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