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1. 가장 중요한 스페이싱, 키포즈, 타이밍
반동과 Twist는 디테일의 영역이므로 키포즈가 무너진다면 당연히 어설프게 반동과 Twist가 들어간다 하더라도 금방 무너지기 마련...!
언제나 가장 중요한 포인트 확실한 키포즈를 생각하자
Step2. Layer를 이용한 Com의 움직임
공중에서 몸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면 정직하게 떨어질수도 있지만 com을 살짝 틀어서 전반적인 실루엣을 잡아주면 재미요소과 Com을 중심으로 한 디테일 넣을 요소를 만들 수 있다.
Layer를 이용하여 전체적인 키를 일정간격마다 찍어놓고 다음 포즈에 따라 공튀기기를 생각하며 com을 적당하게 흔들어주자!
Step3. Com의 회전에 따른 상체 고정
Com을 틀어놓은 상태라면 전체적인 실루엣을 다시 잡아주어야 하므로 회전폭이 적은곳이라면 상체가 중립이 되도록 포즈를 맞춰주고 Com이 크게 흔들리는 부분에선 상체도 맞추어 역방향으로 흔들어주면 더 풍성하고 살아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Step4. Bend를 이용한 마지막 디테일 작업
전체적인 디테일을 올렸다면 포인트 되는 부분에 Layer층을 한 층 더 쌓고 Bend를 이용하여 살짝씩 과장을 해주면 더 재미난 포인트를 만들 수 있다.
※ Bend Links > Twist Individual Mode (왼쪽부터 3번째 옵션) 을 선택하게 되면 Biped의 spine을 어미에 영향을 받지 않고 개별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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