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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Tip

세컨더리(무기) Point로 제어하기

by ika0304 2022. 2. 18.

세컨더리를 bone으로만 관리하게 되면 시작되는 축이 맨 끝에 위치하게 되어서 무기를 집어던지거나 위치를 바꾸게 된다면 회전값에 의해 제어하기가 상당히 어렵게 된다.

 

해당 이슈를 쉽게 제어하기 위해선 Point와 Dummy로 제어를 하게 되면 손쉽게 제어를 하고 미관적으로도 훨씬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된다.

 

Left view 기준

노란색은 Point(Point+Axis Tripod), 하늘색은 Point(Box)를 사용하였다.

아래처럼 구성을 해주고 하늘색 포인터는 노란색에 링크를 걸어준다.

 

하늘색 포인터: 로테이션값 제어

노란색 포인터: 포지션값 제어

 

로 분리하여 담당하게 된다.

 

제작 중인 컨셉...

무기 본의 Link Constraint를 world로 풀지 않고 point로 걸고 align으로 붙혀준다

 

이후엔 노란색 포인터로 포지션값 제어 후 하늘색 포인터로 로테이션 값을 제어한다

 

이후 수정을 하게된다면 무기의 중심 축은 안정적으로 유지하되 로테이션 및 포지션 수정에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