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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Tip

Envelope Properties로 망토 리깅하기

by ika0304 2022. 7. 18.

skin 을 할 때 기본적으로 스킨값이 들어가게 되는데

 

망토같은 부위만 모델링을 분리하여 전달 받게 된다면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손쉽게 리깅을 자연스러운 느낌이 들도록 적용시킬 수 있다.

 

step1. 모델링 분리하기

 

모델러의 스타일마다 다른데 분리가 가능하다면 분리하여 모델링을 전달받는게 최상의 조건이며

만약 그렇지 않게 되더라도 modifier - editable poly - polygon 탭에서 분리를 해준다

 

 

step2. 분리한 모델링 스킨

분리한 모델링에 따로 스킨값을 적용시켜야 하며, 어색하지 않도록 연결되는 지점의 스킨값을 신경써주되

bone 만 등록하여 다른 모델링과의 간섭이 없게 한다.

 

 

 

step3. envelope properties 이용

일반적인 skin 작업을 하다보면 수칫값을 입력하여 스킨작업을 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스킨 도중 원통이 잘못 클릭되어 거슬렸던 기억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번엔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스킨을 자연스럽게 진행할 것이다,.

해당 원통을 임의대로 조절하여 스킨이 이쁘게 되도록 색깔을 보며 수정해준다.
원통모양 COPY - PASTE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스킨작업을 하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