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체 분리
하체의 앞 뒤 좌 우 이동 모션 + 상체의 공격모션을 합체해서 사용하는 것
이런 성질에 따라 상체는 move에 어색하지 않도록 붙게 수정하는게 좋다
셋팅 방법
upper_root 를 상체(spine)와 하체(pelvis) 사이에 부착해주어야 함
upper_root를 orientation_constrain을 사용해서 root에 건 상태로 셋팅해주어야 함
why?
상체와 하체의 변화폭에 따라서 회전되지 않도록 제어를 해주어야함
주의 사항
위에도 서술했지만 move를 하며 공격을 할 떄 셋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move 모션들에 너무 벗어나지 않는 각도로 com을 잡고 애니작업을 하는 것이 좋다
즉, com은 가만히 둔 상태에서 spine, 양 손으로 공격을 표현 해야 함, 또한 상체가 너무 꺾이면 이동하면서 공격하는데 어색해보이니까 적정선을 넘기지 않아야 함
ex)크게 기모아서 회전 베기, com의 높낮이가 달라지는 큰 모션들... 점프 공격..
마지막으로 맥스 버그가 있으므로 루트모션을 사용할 떈 유니티에서 꼭 2,3번씩 해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상체만 따로 0,0,0에 박혀있는 경우가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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